2018년 10월 3일, 에픽하이는 6년 만에 YG엔터테인먼트를 떠났다. [29] 에픽하이(한글: 에비하이)는 타블로, 미트라 진, DJ 투쿠츠로 구성된 한국의 대체 힙합 그룹이다. 2003년 데뷔 이래 11장의 스튜디오 앨범을 발매하고 다양한 서정적인 테마를 선보이며 다양한 장르와 힙합 스타일을 결합한 것으로 유명하다. [1] 이 단체는 2010년부터 2012년까지 두 명의 회원이 의무복무를 하는 동안 휴게실을 거쳤다. [2] YG엔터테인먼트는 2012년 7월 25일 미트라 진과 DJ 투쿠츠와 계약을 맺고 타블로가 이미 솔로 앨범을 발매했다. [3] 그들은 한국에서 여러 음악 상을 수상하고 코첼라에서 연주하는 두 번째 한국 연극 [4]가되는 국제적인 환호를 받았다. [5] 50,000장 이상의 다섯 번째 스튜디오 앨범 《피스》는 2008년 4월 발매 되기 전에 선주문되었다. 앨범 발매이후 싱글 `원`, `고장`, `우산` 뮤직비디오가 발매됐다. 앨범 의 성공 후, 에픽 하이는 10 월에 EP 의 타이틀 곡 « 1 분 1 초 »가 온라인 음악 차트를 돌파하여 찬사를 받기 위해 EP Lovescream을 발표했다. DJ 투쿠츠가 음반을 발표하는 동안 에픽 하이의 일곱 번째 스튜디오 앨범 에필로그는 2010년 3월 9일 울림 엔터테인먼트에서 발매되어 차트 성공을 거두었다.

[16] 타이틀곡 `런`의 뮤직비디오는 데뷔 전 울림사인 보이밴드 인피니트의 멤버 L, 기타리스트 성규, 베이시스트 우현, 키보드 연주자 성종 등 여러 멤버가 출연했다. 인피니트의 호야와 동우는 다양한 음악 방송에서 싱글 을 홍보하는 동안 백업 댄서로 활약했다. 거룩한 씨발. 이것은 내가 좋아하는 에픽 하이 앨범이 아니라면, 중 하나로서 거기에있다. 그들은 내가 신발 상자에 대해 사랑하는 모든 것을 가져 와서 놀라운 것을 연마했습니다. 그들은 진지하게 훌륭한 일을 했습니다. 농담을 용서하지만, 와우. 앨범의 전반부는 확실히 후반보다 강하지만, 여전히 어떤 노래가 필러처럼 느껴지지 않습니다. 모든 노래는 아름답습니다.

나는 내 물리적 사본을 얻기 위해 기다릴 수 없어. 이 래퍼들의 브로페스트는 당시 신입생인 미노, 아이콘의 B.I, 바비, 그리고 비지노와 같은 업계의 강인한 사람들과의 만남입니다.